사이트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커뮤니티       라이프       LIVE       갤러리       웹솔루션       클린인터넷       고객지원      


총 게시물 54,276건, 최근 168 건
   

새해 주거급여 지원대상 확대..지원금액도 최대 14.3% 인상

글쓴이 : 인설  (112.♡.184.36) 날짜 : 2020-01-22 (수) 22:58 조회 : 0

 

(서울=뉴스1) 이철 기자 = 새해 생활이 어려운 가구의 임차료(전?월세 임대료)와 집수리를 지원하는 주거급여의 지원대상과 지원금액이 늘어난다.

 


 

국토교통부는 올해부터 주거급여 지원대상이 기존 중위소득의 44%에서 45%로 확대했다고 1일 밝혔다.

 

또 임차가구에 대한 기준임대료는 급지에 따라 7.5~14.3% 인상하고, 자가가구에 대한 주택개량지원비는 21% 인상해 지원한다.

 

새해부터 주거급여는 신청가구의 소득과 재산을 반영한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의 45% 이하인 가구에 지급된다. 2018년 10월 부양의무자 제도 폐지에 따라 부양의무자의 소득과 무관하게 지원된다.

 

임차급여는 기준임대료를 상한으로 실비 지급되며 올해 기준 임대료는 지난해 대비 7.5~14.3% 인상됐다. 이에 따라 서울 4인가구의 경우 지난해 36만5000원에서 올해 최대 41만5000원까지 지급된다.

 

자가가구에 지원되는 수선급여는 주택 노후도에 따른 보수범위를 기준으로 지원된다. 올해 수선급여는 지난해 대비 21% 인상된 최대 1241만원(7년 주기)이다.

 

국토부 관계자는 "부양의무자 폐지와 기준 중위소득 상향을 통해 주거급여 지원대상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"며 "지원이 필요하나 주거급여 수급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, 관계부처 및 지자체와 협조해 수급자 발굴을 위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"이라고 말했다. 

 

 

-=-=-=-=

 

대상이 되는 많은 국민들이 이런 뉴스를 많이들 보셔서 혜택을 잘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.

맨날 검찰발 받아쓰기 뉴스만 도배하는게 아니라 

좋은 복지 정책이 힘들게 나온만큼 

많은 국민들도 내용을 알고 신청을 해서 혜택 잘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.

본인이 이런 혜택을 받아봐야 정부가 복지를 위해 노력하는것을 몸소 느끼리라고 봅니다.

이런것도 언론들이 해야 할일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.

 

 

 

 

인설 님의 유머게시판 최신글 [더보기]


   



자동 ID/PW찾기 


커뮤니티
     상담게시판 
     자유게시판 
     게임게시판 
     역사게시판 
     유머게시판 
     이슈게시판 
     IT게시판 
     밀리터리게시판 
     음악게시판 


누리타운 소개       이용약관       개인정보취급방침      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      광고 및 제휴문의       사이트맵      
ⓒCopyright 2007-2014 누리타운, Nuritown. All Right Reserved